시계회사로 시작, 토탈 패션그룹으로 성장한 로만손이 사명을 자사 대표 브랜드와 동일한 ‘제이에스티나’로 변경했다.
로만손은 5월 31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명 변경안을 통과시켰다.이에 따라 6월부터 로만손은 (주)제이에스티나라는 이름을 갖게 됐다.
로만손은 1988년 토종 시계 브랜드로 시작했지만 전세계적인 시계 산업 부진과 공장이 있던 개성공단 폐쇄 등 악재가 겹쳐 시계 비중을 전체 매출의 10% 수준으로 낮춘 상태다.
대신 제이에스티나 브랜드를 단 주얼리와 핸드백, 화장품 사업은 계속 확대중이다. 2003년
주얼리, 2011년 핸드백에 이어 2014년 화장품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영역을 확장한 제이에스티나는 중국시장 공격경영을 통해 이 분야를 더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제이에스티나는 ‘태양의 후예’ 등 드라마를 통해 한류 효과를 톡톡히 본만큼 올해도 성장세가 예상된다.
[박인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