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최초로 소개된 CS 3.0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고객만족 개념입니다.
농협은 CS 3.0 실천을 위한 슬로건으로 업무 더 알기, 고객 더 알기, 소통 더 하기, 혜택 더하기를 제시했습니다.
또, 개인별로 차별화된 고객만족과 세분화된 상품, 고객의 소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체계 등도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가슴에 진정성을 담고 응대했을 때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다"며 "농민과 고객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가슴에 담아 표현하는 고객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정석 기자 / ljs730221@naver.com ]
영상취재 : 라웅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