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I빌리지닷컴은 온라인웹진 ‘더 스크랫’을 통해 온라인 토크쇼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패션 온라인몰에서 토크쇼를 제작해 공개하는 것은 업계 최초다.
여성이 아닌 남성을 위한 전용 토크쇼를 제작한 것은 온라인 쇼핑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남성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다.
지난해 1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조직인 제일DnA센터가 온라인 쇼핑 검색 데이터 630만건을 분석한 결과 40대 남성들의 최근 1년간 모바일 쇼핑 검색 증가율이 157.6%로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40대 남성이 모바일을 통해 많이 검색한 상품은 가방·신발 등 패션잡화로 전체 검색의 20.2%를 차지했다.
SI빌리지닷컴가 업계 처음으로 남성 전용 토스쇼를 론칭하는 것 또한 이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상품과 차별화 된 콘텐츠로 남성 소비자를 유입시킨다는 전략인 셈이다.
토크쇼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남성편집매장 맨온더분의 남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신동현 라이프스타일 칼럼니스트 그리고 유명 미식 블로거 팻투바하인 김범수 씨가 참여한다. ‘나만의 클래식’을 주제로 남자의 패션에
조우성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 담당 상무는 “SI빌리지 닷컴을 방문하는 이용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 스크랫’이라는 웹진을 만들었다”면서 “더 스크랫을 통해 SI빌리지닷컴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