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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포켓몬고 개발사 나이언틱은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포켓몬고의 한국 출시를 발표하고 향후 사업 계획 등을 밝혔다.
나이언틱의 데니스황(한국명 황정목) 이사는 "24일 오전부터 포켓몬고 한국 서비스가 시작됐다"며 "포켓몬고에 있어 한국은 굉장히 중요하다. 한국에서는 이미 수많은 게이머들이 열정적으로 서비스를 응원해주었고, 앞서 출시된 인그레스(Ingress)의 경우 수많은 유저들이 서울 곳곳을 누비며 플레이를 즐겨왔다"고 말했다.
포켓몬고는 AR 게임으로 지난해 7월 출시됐다.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활용, 현실에서 나타나는 포켓몬을 포획하는 방식의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출시 이후 6개월만에 전 세계 60여 개 국에서 1조 원이 넘는 매출과 5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당초에는 영어와 프랑스어, 이태리어, 독일어, 스페인어만 지원했지만 이날부터는 한국어도 추가된 것이다.
아직 한국 이용자를 위한 특별한 컨텐츠는 마련되지 않은 상황이다.
그는 "한국에 특화한 콘텐츠는 아직 준비된 것은 없고 국내 파트너와의 제휴도 검토하는 단계"라며 "예측보다 글로벌 사용자들의 관심이 너무 폭발적이어서 규모가 작은 스타트업으로서는 감당하기 힘들었고, 한국어 번
그동안 출시 지연 요인으로 꼽혀온 지도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대해서는 "공공적으로 접근 가능한 여러가지 데이터 소스를 포함하고 있다는 정도만 공개적으로 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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