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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중공업이 울산 본사에 구축한 LNG선 종합 실증설비 모습. [사진제공 : 현대중공업] |
현대중공업은 최근 업계 최초로 울산 본사에 실물 규모의 'LNG선 종합 실증설비'를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당초 LNG연료공급시스템만 갖추고 있던 설비에 재기화시스템 실증설비까지 더한 것이다.
발주사들을 상대로 영업할 때 이 설비를 활용해 건조 예정 선박의 성능을 직접 확인시켜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 지난달 말 열린 세계 최대 조선해양박람회 노르시핑(Nor-Shipping)에서 현대중공업의 실증설비에 참관객들은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아직 건조되지 않은 선박의 설계상 성능과 다양한 상황 아래에서 나타나는 실제 성능 사이의 차이를 직접 비교·검증할 수 있어서다.
현대중공업은 LNG선 종합 실증설비를 구축하는 데 지난 2012년부터 100억원을 투자했다. 2012년에는 25메가와트(MW)급, 2015년에는 85MW급 LNG연료공급시스템 실증 설비를 각각 구축했다. 이번에 추가된 재기화 성능 실증설비를 통해 선박 운항 중 자연 기화되면서 낭비되는 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성능을 발주사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됐다. 이 설비를 활용한 영업이 실제 수주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현대중공업은 설명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강화에 따라 친환경 연료인 LNG 관련 선박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자체 개발한 LNG 연
영국의 조선·해운분석기관인 클락슨은 지난 3월 내놓은 보고서에서 올해 18척인 LNG선 발주량이 오는 2019년부터 연평균 31척 수준으로 약 72%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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