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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연결기준 3분기 실적으로 매출 15조2241억원, 영업이익 5161억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1%와 82.2% 증가했다. 매출은 역대 3분기 가운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사업본부별로 HE사업본부와 H&A사업본부는 각각 4580억원과 4249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MC사업본부는 영업손실 3753억원, VC사업본부는 영업손실 29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특히 HE사업본부는 프리미엄 TV 판매가 늘면서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9.9%)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생활가전, TV 등을 아우르는 전체 가전 사업도 역대 3분기 기준 영업이익(8829억원)과 영업이익률(9.2%)이 가장 높다.
H&A사업본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4% 늘어난 9844억원이다. 국내시장에서 에어컨 외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트롬 건조기,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등과 같은 신성장 제품의 판매가 늘었고 북미, 유럽, 아시아 등 해외시장은 프리미엄 제품이 강세를 보인 결과다.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로 같은 기간 26.1% 증가했다. 역대 3분기 기준으로 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률(8.5%)이 가장 높다.
HE사업본부 매출은 올레드 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TV 판매가 꾸준히 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2.0% 상승한 4조6376억원으로 집계됐다.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확대돼 수익구조가 개선되면서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9.9%)은 분기 기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MC사업본부는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손익은 적자를 이어갔다. 매출은 G6 시리즈와 Q6 시리즈를 기반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했다. 회사 측은 "스마트폰 부품 가격 상승, 일회성 로열티 비용 등으로 손실 폭은 전분기 대비 늘었지만 지속적인 사업구조 개선을 통해 올해 들어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되는 추세가 유지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VC사업본부는 매출 8734억원을 기록하면서 외형 성장을 지속했다.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사업의 거래선 확대, GM '쉐보레 볼트 EV'의 판매 증가에 따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4% 늘었다. 다만 신규 인포테인먼트 사업과 전기차 부품에 대한 선행 기술 투자로 소폭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LG전자는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생산 계획을 발표하면서 자동차 부품
LG전자 고위 관계자는 3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을 통해 "4분기에는 매출이 늘어나지만 프로모션 영향으로 수익성은 3분기보다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하지만 경착륙 수준은 아닐 것으로 판단하고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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