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와 60대의 모바일 쇼핑 이용객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이마트몰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모바일 쇼핑고객이 전체 매출 가운데 66%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달의 경우모바일 쇼핑객 비중이 전체 매출에서 71%를 기록하며 처음 70%대를 돌파했다.
이마트몰 모바일 쇼핑고객 비중은 2013년 8.5%, 2014년 24.6%, 2015년 44.0%, 2016년 56.0%로 매년 증가해왔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85%에 달하는 등 대부분의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온라인 쇼핑의 보조 도구였던 모바일이 주요 쇼핑 수단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모바일로 쇼핑을 하는 것은 비단 20~30대 뿐 아니었다. 올해 이마트몰의 50대 고객 중 모바일 쇼핑 비중은 52%로 작년 40%보다 10%포인트 이상 늘었다.
60대 고객 역시 모바일 쇼핑 비중이 지난해 32%에서 올해 41%까지 늘며 모바일 쇼핑 매출을 견인했다.
이마트몰 측은 "그 동안 모바일 쇼핑에 소극적이었던 5060세대들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지는 한편, 모바일 쇼핑 결제방법 등이 PC보다 간편해진
5060세대가 모바일로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20㎏ 쌀과 계란, 배추 등으로 집계됐다.
김진설 이마트몰 마케팅 팀장은 "과거에 비해 인터넷 환경에 익숙한 50~60대 소비자들이 점차 모바일 쇼핑의 주축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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