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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시작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포장 젓갈류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 상반기 중으로 농축수산물 상품도 30여종 확충한다.
11일 GS25는 업계 최초의 젓갈 제품 '한 끼 젓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수산물 가공 전문 중소기업 한백푸드와 손잡고 개발한 편의점용 소포장 젓갈이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명란·창란·낙지·오징어 등 총 4종으로 구성했다.
그동안 마트·슈퍼마켓·전통시장 등에 대량으로 공급하던 젓갈을 1인 가구의 소비 패턴에 맞춰 용량을 줄였다. GS25는 최근 한 끼 채소, 한 끼 스테이크, 순수 고구마 등 1~2인 가구를 타겟으로 한 농축수산물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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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분기 GS25의 수산물 매출은 대게딱지장, 타코와사비, 소라와사비 등 인기상품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87.8% 상승했다. 2016년 87.5%, 2017년 338.6%으로 꾸준한 성장세다.
[백상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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