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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화진 금강제화 영업 본부장(왼쪽)와 오정훈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금강제화는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롯데닷컴과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artnership)'이란 상품 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소비자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협약을 뜻한다.
지난 20일 오후 4시 롯데닷컴 서울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오정훈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이화진 금강제화 영업 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 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공동 마케팅 PLAN 수립 및 시즌 이슈별 마케팅 계획 공유 ▲공동 판촉 전개 및 BIG캠페인 공동 기획 ▲판매 활성화 도모 및 금강제화 브랜딩 적극 도모 지원 등이다. 이에 따라 금강제화는 패션잡화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롯데닷컴과 함께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품질 관리 비용 부담을 줄이고, 매출 증진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했다. 회사는 롯데닷컴 단독 브랜드운영, 브랜드별 단독상품, 특가 행사 등을 제공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롯데닷컴은 금강제화가 보유한 다양한 브랜드의 판매를 지원하고 쇼핑몰 내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시즌 프로모션을 마련할 예
금강제화 측은 "롯데닷컴과 협력해 매출 증진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캠페인 전개와 배송서비스 지원 등 차별화를 모색할 예정"이라며 "양사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각각 보유한 장점이 뚜렷한 만큼 향후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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