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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은 올 1분기 영업이익이 283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2% 증가했다고 24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1조6592억원으로 6.5%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964억원으로 8.8% 증가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0분기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2분기 증가했다. 수익 증가에 따른 현금유입으로 부채비율도 작년 1분기 말 77.7%에서 20.7%포인트 개선된 57.0%로 낮아졌다.
최대 실적 달성에는 '후'와 '숨'이 이끄는 럭셔리 화장품의 공이 컸다.
화장품 사업은 매출 9477억원, 영업이익 2120억원으로 작년동기 대비 각각 12.1%, 20.1% 성장했다. 럭셔리 화장품의 비중 확대로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동기 대비 1.5%포인트 개선된 22.4%를 기록했다.
특히 후는 국내외 시장에서 전년동기대비 35%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탄탄한 브랜드 저력을 보여줬다. 이어 LG생활건강이 차세대 브랜드로 밀고있는 숨은 고가라인 '숨마'를 확대하고 오휘는 고가라인 '더 퍼스트'가 선전하며 같은 기간 15% 성장률을 보였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3947억원, 영업이익 419억원을 달성해 작년동기 대비 각각 4.5%, 23.8% 감소했다.
불확실성이 높은 저성장의 국내 시장에서 내실을 다지기 위해 유통재고를 축소하는 등 사업 건전화 작업을 진행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초기 투자에 집중하면서 영업이익에 타격을 맞았다. 중장기적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투자 과정에서도 시장점유율 36.6%를 달성하며 시장 1위 지위를 확고히 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음료사업 매출은 3168억원, 영업이익 298억원으로 작년동기 대비 각각 5.7%, 5.0% 성장했다.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말 대비 1.0%포인트 증가한 30.6%를 기록했다.
탄산은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에너지
LG생활건강 측은 중"국 관광객 방한 이슈가 아직 회복되자 않고 내수 경제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럭셔리 화장품 군이 국내외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갔다"면서 "화장품 군이 전사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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