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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2분기 매출은 1조652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1.1%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15.1%, 11.4% 증가한 2673억원, 1874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1분기,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3분기 증가하며 13년 연속 성장했다.
이에 LG생활건강의 상반기 매출 또한 8.7% 증가한 3조3118억 원, 영업이익은 12% 늘어난 5509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LG생활건강 측은 "내수경기 침체와 브랜드 경쟁 심화 그리고 관광객 수 회복이 더딘 경영 환경에서도 후, 숨 등 럭셔리 화장품 라인들의 견고한 성장으로 국내외 성장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화장품사업은 2분기 매출 9534억원, 영업이익 194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 23.2%, 30.1% 껑충 뛰었다.
특히 면세점 매출은 '후' 브랜드 활약으로 70% 가까이 증가했다. 높아지는 고급 화장품 수요와 함께 '숨', '오휘' 등도 고급화 전략을 추구하며 경쟁력을 강화했다. 중국에서 럭셔리 화장품 매출이 87% 증가함에 따라 해외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6% 성장했다.
'후'의 경우 지난 2016년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한 이후 매년 1조원 매출 달성 기간을 단축시키면서 이미 7월에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생활용품사업은 같은 기간 매출은 3372억원, 영업이익은 273억원으로 각각 6.0%, 27.9% 감소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단기 외형성장보다는 중장기적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유통재고 축소 및 SKU합리화 등 사업 건전화 작업을 지속한 탓이다. 해외사업은 지속 성장하며 생활용품 매출 내 비중이 18%로 높아졌다.
또한 여름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음료사업의 2분기 매출은 3620억원, 영업이익
한편 수익증가에 따른 풍부한 현금유입으로 부채비율은 지난해 6월말 대비 11.2%p 개선된 48.4%로 5년 연속 감소세를 보였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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