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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톰보이 코모도 [사진제공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회사 신세계톰보이는 코모도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 올 가을 시즌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2030연령층을 타겟으로 하던 콘셉트를 벗어나, 보다 다양한 연령층에 소구할 수 있도록 브랜드의 아이덴티티(BI)·디자인 전반을 일신한다.
브랜드 심볼부터 '코모도 아이(COMODO I)'로 변경했는데, 새로 들어간 영문자 I[나]는 소비자 각각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정체성 강화를 위해 쇼핑몰을 중심으로 전개하던 세컨 브랜드 '코모도스퀘어'도 코모도 단일 브랜드로 흡수통합된다.
제품 면에서는 최근 남성들이 나이에 구애받지 않는 에이지리스 패션을 추구하는 점에 주목, 20대는 물론 젊은 감각을 유지하는 40대 이상 중장년층까지 입을 수 있도록 라인업을 넓혔다. 포멀 라인, 에센셜 라인, 쿨앤릴렉스 라인,시크엔엣지 라인까지 총 4가지 라인을 선보인다.
수트 중심의 포멀라인은 수트의 핏과 디자인을 다양화, 고객의 체형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에센셜라인은 수트와 캐주얼 라인을 결합한 좀 더 편안한 비즈니스 캐주얼 룩을 지향한다.
쿨앤릴렉스라인은 코모도의 기본 감성은 간직하되, 편안하면서도 독특한 개성이 돋보이는 일상복으로 구성된다. 시크앤엣지라인은 급변하는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고자 매 시즌 최신 트렌드를 적용한 감각적인 스타일을 선보인다.
가격대는 고품질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조정했다. 포멀 라인의 수트와 에센셜 라인 재킷이 20만~30만원대, 쿨앤릴렉스 라인과 시크앤엣지 라인의 셔츠·티셔츠·팬츠 등이 10만원대에 판매된다.
박석용 코모도 사업부장은 "다양한 연령대의 남성 고객을 유입하고, 급변하는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하고자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면서 "이번 리뉴얼로 국내 1세대 대표 남성복 브랜드로서 오랜 기간 최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코모도가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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