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객이 GS25에서 생필품을 구매하고 있다.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개강 시즌을 맞아 개강 직전 주부터 현재(8월 27일~9월 5일)까지 대학가 주변 198개 점포의 매출을 집계한 결과 직전 동기 대비 8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 품목별로는 택배 등 짐을 싸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테이프가 312.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스타킹(224.4%), 세탁·주방세제(204.6%), 화장지(146.6%), 위생용품(113.9%)이 그 뒤를 이었다.
신학기를 시작하는 대학생들이 일상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을 구매하며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먹거리로는 식사와 안주 모두 해결 가능한 간편 요리 카테고리가 146.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대학생들이 식사와 간식을 위해 많이 찾는 햄버거·샌드위치(146.1%), 도시락(125.2%), 김밥·주먹밥(119.3%)도 급증했다.
날씨가 시원해지면서 판매가 증가하는 달콤한 초콜릿(105.8%)과 최근 몇 년새 젊은 층 중심으로 인기를 모은 젤리(92.2%) 매출도 큰 폭 뛰었고, 과일, 과자, 음료, 즉석밥 등 매출 신장도 컸다.
GS25 관계자는 "대학가 점포는 방학을 마치고 신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