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반값 홍삼정 |
롯데마트는 홍삼시장에 고품질과 저렴한 가격을 갖춘 '해빗(Hav'eat)'브랜드의 홍삼정과 홍삼스틱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빗은 자연을 닮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롯데마트의 특화 PB다.
롯데마트는 홍삼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가격 파괴형 상품으로 준비했다. 식품의약안전처에 따르면 홍삼 시장 규모는 2016년 기준 생산액이 9900억원으로,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2조1260억원)의 46.6%를 차지한다.
'Hav'eat 홍삼정'과 'Hav'eat 홍삼정스틱'은 개성 인삼의 발원지인 김포파주인삼농협에서 인삼원료부터 제품생산까지 일괄 책임지는 방식으로 불필요한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소비자가 홍삼을 선택할 때 일반적인 기준이 되는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홍삼 시장 점유율 1위인 제조업체 브랜드(NB) 상품보다도 높다.
↑ 롯데마트 반값 홍삼정스틱 |
'Hav'eat 홍삼정'은 6년근 홍삼농축액 100% 제품으로, 사포닌 파괴 없이 고농축으로 만들기 위해 저온 농축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Hav'eat 홍삼정스틱'은 스틱포 형태로
한규석 롯데마트 건강기능식품 MD(상품기획자)는 "기존 홍삼보다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상품으로 소비자들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