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고용노동부 사칭 악성 메일 조심하세요"…열람 전 노동부에 확인해야

기사입력 2018-11-22 13:58 l 최종수정 2018-11-22 15:18

고용노동부 사칭 이메일 /사진=고용노동부 제공
↑ 고용노동부 사칭 이메일 /사진=고용노동부 제공

고용노동부를 사칭해 랜섬웨어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이메일이 돌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노동부는 오늘(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사칭 악성 메일이 유포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노동부에 따르면 문제의 이메일은 '임금 체불 관련 출석 요구서'라는 제목으로 임금 체불 조사 기간, 대상, 방법 등이 적혀 있고 그 아래 '출석 요구서 확인'으로 표시된 링크를 통해 악성 파일 설치를 유도합니다.

노동부는 "고용노동부는 노동관계법 위반 신고 사건의 출석 요구서를 이메일이 아닌 우편 및 문자로만 발송하며 문자에는 링크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유사한 메일을 수신하면 해당 메일 발송 여부를 열람 전에 유선으로 (노동부에)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노동부 사칭 이메일을

받았거나 링크 클릭 등으로 악성 코드에 감염될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침해대응센터(국번 없이 118)로 신고해달라고 노동부는 당부했습니다.

노동부는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정부 기관 사칭 등 의심이 가는 이메일과 첨부 파일은 절대 열람하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