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고객풍선'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2년 단위로 인증하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에서 노랑풍선이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CCM은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입니다.
'고객만족'을 핵심 경영이념으로 삼고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 실현'에 방점을 찍은 노랑풍선은 2013년 직판 여행사로는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 후 이번까지 고객 중심의 회사로 인증받았습니다.
실제 노랑풍선은 정기적으로 고객의 소리(VOC)를 분석하여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상품 설계 및 불만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수준 높은 상담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인 상담 품질 평가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알림톡 발송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별 고객 안내를 강화하여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모바일 개편을 통해 소비자 제공 정보 채널를 강화하는 등 여러 가지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 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부터는 현지 여행 서비스 품질 강화에 집중해 △가이드 등록제를 통한 가이드 서비스 품질 관리 △현지 행사 보고를 통한 서비스 개선점 발굴 △여행 중인 고객 대상 해피콜 진행 등 여행에서 발생될 수 있
노랑풍선 최명선 전무는 "전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 중심 경영의 선두에 서서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고객의 관점에서 구성하고, 회사 내외의 모든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정착시켜 고객을 위한 최고의 신뢰경영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MBN 이상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