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영양 풍부한 `아보카도 오일`, 다이어트 효능으로 주목…섭취 시 주의사항은?

기사입력 2019-03-21 11:39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과일 중의 보석' 아보카도 오일이 또다시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과일'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한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 과육을 압착해 만든 오일이다. 각종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 영양분이 풍부하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있어 성인병과 비만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올레산은 주로 올리브에 많이 함유된 단일불포화지방으로 오메가9지방산이다. 좋은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HDL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DL콜레스테롤은 낮춘다.
이외에도 아보카도 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고혈압 예방, 모발 건강, 노화 방지, 피부 미용, 눈 건강에 효능이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산화가 잘 되는 기름으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장시간 직사광선에 노출될 경우 향미가 손상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아보카도 오일은 샐러드 드레싱으로 곁들여서

먹어도 좋고, 그대로 먹는 것도 괜찮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아보카도 자체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 먼저 적은 양을 섭취해보고 자신의 체질과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섭취 후 메스꺼움이나 구토, 설사와 같은 증상이 보인다면 중단해야 한다.
[디지털뉴스국 노경민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