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CU 마라 간편식 3종. [사진 제공=BGF] |
마라 시리즈는 ▲마라볶음면 ▲마라 새우비빔밥 '매워도#포기마라' ▲눙물을#참지마라 김밥 ▲눙물을#참지마라 삼각김밥 ▲마라새우 ▲마라족발 ▲화끈한 마라만두 ▲꼬불이 마라탕면 등으로 간편식부터 안주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최근 해외 로컬 푸드를 접하는 기회가 많아지면서 현지 오리지널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실제 CU가 지난해 출시한 'CU 마라탕면'은 마라맛 애호가들의 입소문을 타고 출시 약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만개를 돌파했다. 매출은 기존 냉장면 상품대비 1.5배 높다.
CU는 마라 시리즈 론칭에 맞춰 'CU에 나오고야 마라따' 이벤트도 4월 한 달간 전개한다.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포켓CU'에서 마라 상품 인기 투표에 참여하면 마라 시리즈 상품 50% 할인권 또는 교환권을 매주 선착순 5000명씩 총 2만 명에게 증정
김석환 BGF리테일 MD운영팀장은 "낯선 먹거리에 대한 거부감보다는 호기심을 갖는 적극적인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퓨전 레시피보다 현지 특유의 맛과 향을 살린 레시피의 먹거리가 유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세계의 이색 먹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