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로(眞露)'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 소주 1위 브랜드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20대 공략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뉴트로 진로는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하되 젊은 층에게 새로움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다. 라벨 사이즈, 병 모양, 병 색깔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소비자 및 내·외부 전문가 조사를 통해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70~80년대 블루 톤의 진로 라벨 기반 디자인을 최종 선택했다.
기존 제품과 달리 투명한 스카이블루 색상의 소주병으로 새롭고 순한 느낌을 준다. 파란색의 라벨은 한자로 표기된 진로(眞露), 브랜드를 상징하는 두꺼비 디자인을 재현해 세련된 이미지다. 소주명인 진로를 한글로도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다. 뚜껑 역시 과거 병뚜껑과 동일한 색상을 사용하되 트위스트 캡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저도수의 편한 음용감을 위해 도수는 16.9도로 정했다.
하이트진로는 친근한 이미지의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경험과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젊은 층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뉴트로 풍의 포스터, 캐릭터 이야기를 담은 SNS 콘텐츠 등을 배포한다. 진로 전성기 시절 주점을 재현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제품의 직접 경험은 물론 재미도 선사할 계획이다.
뉴트로 진로는 병(360ml) 제품으로만 출시된다. 오는 25일 첫 출고 이후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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