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바르다김선생 가락떡볶이`. [사진 제공 = BGF] |
5일 CU에 따르면 떡볶이의 최근 5년간 전년대비 매출신장률은 2015년 10.5%, 2016년 15.3%, 2017년 22.1%, 지난해 10.8%로 매년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역시 21.2%로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CU에서 떡볶이는 제품수가 채 10개도 되지 않지만 총 100여 가지의 냉장즉석식(피자·순대·핫도그 등)의 전체 매출 중 17.6%를 차지할 정도로 전체 매출을 이끌고 있다. 라볶이와 쫄볶이 등 유사 제품까지 포함하면 그 비중은 24%에 달한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자이언트 떡볶이'다. 해당 제품은 2014년 출시 당시 신라면보다 매출이 2배 이상 높았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으며, 약 5년이 지난 최근까지 CU의 냉장 및 냉동즉석식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에 CU는 바르다김선생과 손잡고 새로운 콘셉트의 '가락떡볶이'를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바르다김선생의 인기 메뉴인 가락떡볶이를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재현했다. 매운 고춧가루소스에 국수처럼 길게 뽑은 떡이 특징이다. 또 바삭한 쫄면 튀김과 어묵 플레이크 등 기존 HMR 떡볶이에서 보기 어려웠던 토핑을 함께 구성했다.
박민정 BGF리테일 신선식품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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