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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3118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2.4%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9649억원으로 13.1% 늘었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의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6분기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8분기 증가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화장품 사업 매출은 1조1608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1.6% 늘었고, 영업이익은 2119억원으로 15.1% 증가했다. '후'는 국내외 주요 채널에서 꾸준히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8% 성장했다. 이와 함께 '숨'의 초고가 라인인 '숨마'가 83%, '오휘'의 최고급 라인인 '더 퍼스트'가 74% 성장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생활용품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 증가한 4011억원, 영업이익은 5.7% 늘어난 451억원을 기록했다.
음료사업은 3분기 매출이 402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7.9% 늘어난 549억원으로 집계됐다.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 '조지아'를 비롯한 주요 브랜드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시장점유율도 지난해 말 보다
해외사업은 럭셔리 화장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3분기 중 미주 시장 공략을 위해 인수한 뉴 에이본은 외형 성장보다는 수익성 개선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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