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시그니처 우동'. [사진 제공=CJ제일제당] |
시그니처 우동은 국내 간편식 우동의 원조 격인 '가쓰오 우동'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기획됐다. 2000년 출시된 가쓰오 우동은 라면 중심이던 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간편식 시장에 다양한 면 요리가 등장하는 계기가 됐다.
시그니처 우동은 기존 면에 비해 두께를 25% 가량 키우고 단면을 정사각형 형태로 만들어 풍성한 식감을 구현했다. 전분 함량도 높여 씹는 맛을 극대화했다. 육수는 가다랑어포(가쓰오부시)와 다시마, 멸치 등 원료 외에는 다른 재료를 최소화해 우동 본연의 조리법에 가까운 맛을 냈다. 건더기는 기존 가쓰오우동과 달리 2㎝ 이상으로 큼직하게 썰어 넣었다.
조리법도 육수와 면을 동시에 넣고 끓이던 기존 간편식 우동과 달리 전문점의 우동 조리법에 착안해 면과 육수를 각각 끓인 뒤 마지막에 합치는
김경현 CJ제일제당 누들팀장은 "시그니처 우동은 20년간 누적된 CJ제일제당 간편식 면 기술의 결정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제품"이라며 "내년 가쓰오우동 출시 20주년에 맞춰 소비자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드리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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