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평소 자신의 관심분야를 사업으로 전환한 1인 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업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1인 기업들의 성공 노하우.
최재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국민 간식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뻥튀기.
그동안 길거리에서나 볼 수 있었던 뻥튀기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면서 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상희 / 장수강냉이 대표
- "현재 2천5백만 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 더 큰 매출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하트모양 뻥튀기를 개발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끕니다.
▶ 인터뷰 : 여학생
- "고소해요. 맛있어요. 하트모양이니까 눈이 가게 되는 것 같아요."
특히 전통과자에 사카린 등 첨가물을 넣지 않아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영화나 만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축소해 만든 인형입니다.
예쁜 모양으로 시선을 사로잡지만, 고가에 대중성도 떨어져 마니아층만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쇼핑몰을 통해 단골손님이 확보되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 인터뷰 : 백진수 / 피규어 몰 대표
- "다른 가게 어디에서든 구할 수 없는 제품을 제가 먼저 구하고 그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라고 보는데요."
쉽게 구하기 어려운 제품으로 경쟁력을 갖춰 매출을 올리는 것입니다.
단순 취미생활로 여겨지던 퀼트.
평범한 주부의 과감한 도전으로 퀼트가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매장 관리를 할 수 있어 가사에 시달리는 주부들에게 쇼핑몰은 효과적인 사
▶ 인터뷰 : 채경림 / 퀴트인 대표
- "지금은 많이 늘어서 (한 달에) 한 3천만 원정도…"
접근성이 뛰어난 인터넷 쇼핑몰.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반영되면서 1인 기업들의 성공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MBN뉴스 최재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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