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가 전산 상의 오류로 연말정산 정보 중 신용카드 대중교통 사용분을 대거 누락시키는 사고를 만들었다. 이에 BC카드 측은 사과했다.
23일 BC카드에 따르면 이들은 신용카드 사용내용 중 별도 공제 대상인 대중교통 사용금액 가운데 6개 고속버스 가맹점 사용액을 카드 사용액에 그대로 포함해 국세청에 전달했다. 이에 총 650억원에 달하는 170만명 대중교통비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사이트에서 제대로 분류되지 않았다.
BC카드는 22일 연말정산 데이터를 검토하다가 오류를 발견, 곧바로 국세청에 정정 내용을 통보하고 수정된 사항을 확인할 수 있게 홈페이지에 관련 사항을 공지했다. 국세청이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는 24일 정정 내용이 반영될 예정이다.
연말정산 기한은 다음달 10일까지지만, 많은 기업체가 소속 직원을 상대로 연말정산 서류 작업을 끝마친 상태다. 따라서 이미 증빙서류를 낸 직장인은 대중교통비 누락 내용을 확인해 추가 자료를 제출해야 제대로 공제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 신용카드 결제비용의 공제율은 30%로 신용카드 일반 공제율인 15%의 두배다. BC카드 관계자는 “가입자에게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한다”며 “연말정산 기간 중 확인된 오류건이 정상 반영될 경우 고객의 금전적인 피해가 없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BC카드는 피해를 입은 고객 전원에서 문자메시지(SMS)
이를 접한 네티즌은 “BC카드 연말정산 오류, 잘 처리해주세요” “BC카드 연말정산 오류, 어쩌다 이런 오류가 생긴건가” “BC카드 연말정산 오류, 불이익이 있진 않겠지 불안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