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수 싸이의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0일 오후 싸이와 YG 공식 SNS채널을 통해 ‘행오버’ 유튜브 조회수 2억뷰 돌파를 축하하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Congratulations!’, ‘200 MILLION Youtube VIEWS’, ‘HANGOVER PSY Feat SNOOP DOGG’라고 유튜브 조회수 2억뷰 돌파를 축하하는 문구가 담겨있다. 또 싸이와 피처링에 참여한 스눕독이 등장, ‘200’이라고 쓰여진 핑크색 머리띠와 꼬깔모자를 쓴 채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뛰놀고 있다.
특히 싸이는 ‘200M’라고 쓰여진 소주병을 들고 2억뷰를 가리키는 손모양을 하고 대기록 작성을 자축했다.
지난해 6월 공개된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20일 오후 3시 15분 기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로써 싸이는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로 23억뷰, ‘젠틀맨’으로 8억뷰 돌파에 이어 '행오버'로 2억 뷰를 달성하는 또 다른 대기록을 세웠다.
또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유튜브가 뽑은 ‘2014년 가장 많이 본 K팝뮤비’에 선정, 2012년 ‘강남스타일’, 2013년 ‘젠틀맨’에 이어 싸이는 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뮤직비디오의 황제’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