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훈 기자] 멕시코 신용평가기관 HR레이팅스 제럴드 로페즈 (Gerardo Lopez) 이사가 TNMS와 MOU를 체결한 이유를 밝혔다.
제럴드 로페즈는 8일 오전 서울 중구 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시청률조사기관 TNMS 해외진출 기자간담회에서 “HR레이팅스는 고객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개발했다. 사람들의 시청행태의 변화에 TNMS의 기술력이 도움될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자국에서 이 기술력을 실행하는데 관심이 있다. 이 협약은 장기적인 비지니스 관계의 시작임을 확신한다. 멕시코에서는 오래전에 개발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이 방법으로는 시청률 조사 가구를 확대하기에는 어려웠다”고 전했다.
![]() |
↑ 사진=TNMS 로고 |
한편, 시청률 조사기관 TNMS는 멕시코에 시청률 조사 시스템을 수출한다. MOU를 체결할 멕시코의 신용평가사 HR 레이팅스는 TNMS의 시청률 조사 소프트웨어와 기기 시스템을 도입해 멕시코 전국 5500가구를 대상으로 시청률 조사를 준비하고 있다.
유지훈 기자 ji-hoon@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