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진선 기자]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사임당, 빛의 일기’(극본 박은령, 연출 윤상호, 제작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사임당역 이영애의 본격등장을 앞두고 1~4회분 스페셜방송을 전격 편성했다.
지난달 26일 첫 방송된 ‘사임당, 빛의 일기’(이하 ‘사임당’)는 연속 방송된 1, 2회 모두 16%를 훌쩍 넘기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한국미술사 시간강사 서지윤(이영애 분)이 이태리 학회를 갔다가 사임당(이영애 분)의 모습이 담긴 미인도와 사임당 일기를 발견하게 되는 모습, 그리고 지도교수 민정학(최종환 분)때문에 누명을 쓰게 되면서 강사자격이 박탈당하는 내용 등이 담길 예정. 더불어 조선시대 사임당의 어린시절 이겸(양세종 분)과의 풋풋한 인연도 그려진다. 이 와중에 중종(최종환 분)의 시 한수로 벌어진 운평사 사건에 이은 어린 사임당(박혜수 분)과 어린 이원수(노형욱 분)의 결혼, 사임당의 아버지 신명화(최일화 분)가 세상을 뜬 내용 등도 스피디하게 전개될 것이라고.
뿐만 아니라 ‘사임당’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13일까지 1~4회까지 다시보기 무료서비스를 진행하고, SBS 공식SNS(SBSNOW)에서는 방송분에 대한 요약내용을 카드뉴스형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임당’ 한 관계자는 “드라마의 1~4회 스페셜 방송과 홈페이지내 다시보기 무료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