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정형외과병원 신규철박사가 1월16일(금) 오전 9시20분에 방송한 OBS '스타 주치의'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규철박사는 병원에 가지 않고도 시청자가 집에서 TV를 통해 전문의를 직접 만나 쉽고 정확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OBS 'TV주치의' 금요일 코너인 '스타주치의'를 통해 다양한 연예인들의 척추, 허리, 관절, 뼈 건강을 책임질 예정이다.
첫 방송에 신규철박사는 대한민국 원조 섹시 스타 유혜리씨의 뼈 건강 상태를 정밀하게 검사했다.
목뼈 디스크가 찢어지고 닳아서 붙어버린 퇴행성 병변의 통증 완화를 위한 약물치료와 함께 1000 ~ 1500회 정도의 충격파를 통증부위에 가해 혈관을 재형성, 주위 조직을 활성화 시키는 체외충격파치료를 시행했다.
운동법으로는 목 근육 강화를 위한 전문 운동처방사를 통해 목스트레칭을 예방법을 유혜리씨에게 알려주었다.
시청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이번 주에 제일정형외과병원을 찾는 스타는 배우 이하얀씨다.
23일(금)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되는OBS '스타주치의'에서는 신규철박사의 정밀한 검사를 통해 이하얀씨의 관절, 허리 및 뼈의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한다.
평소 이하얀씨가 어떤 질환을 가지고 있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에 따른 처방을 통해 적절한 시술 및 정확한 물리치료 등으로 이하얀씨의 관절 건강을 관리하는 장면이 방송될 예정이다.
스타들의 척추, 관절 건강을 책임질 척추명의 신규철박사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박사, 미국 존스홉킨스에서 코스투익박사로부터 노인성 척추질환 치료법을 사사하였다.
세계 최다 척추 성형술 시술경험을 가지고 있는 척추전문의다. 제일정형외과병원은 올해 2월 지상 15층, 지하 5층 160병상 규모의 신축병원 완공으로 국내 최고 최첨단 척추관절 의료시스템을 구축한 병원으로도 거듭날 예정이다.
OBS '스타 주치의' 프로그
한편 OBS '스타 주치의' 배우 이하얀 편은 1월 23일(금) 오전 9시 2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