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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뱃살 없애는 10가지 습관…“아침식사 거르지 마라”

기사입력 2015-06-11 10:28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뱃살 없애는 10가지 습관…“아침식사 거르지 마라”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습관도 중요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뱃살 없애는 10가지 습관…“아침식사 거르지 마라”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소식과 함께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도 화제다.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 사진=켈리 로르바흐 SNS
↑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 사진=켈리 로르바흐 SNS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이라는 제목과 함께 10가지의 뱃살 빼는 효과적인 방법이 공개됐다.

▲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아침을 먹어야 뇌에 충분한 영양분이 공급돼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다. 또 든든한 아침 식사를 먹으면 점심과 저녁의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 배고픔은 참지 말아라.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다. 때문에 간식 타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배고픔을 참지 말고 열량이 높은 간식 대신 견과류나 방울토마토 등 저칼로리 간식을 먹으면 건강에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 개인 접시를 활용하자.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자.
규칙적인 식사는 다이어트에 좋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하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이 쉽다.

▲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어라.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진다.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은 금물이다.
공복에 마트에 가게 되면 필요 이상의 먹을거리를 충동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식사 중간 중간 마다 적당한 물을 마시면 과식 예방에 도움이 된다.

▲ 저녁 식사 후 양치질 하라.
밥을 먹고 양치질을 바로 하는 것이다. 식사 후 양치를 늦게 할수록 남아있는 식욕에 주전부리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 간식을 먹는다면

조금만 먹어라
간식 중 가장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이다.

▲ 식사 습관을 고치자.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이를 먹었다가는 뱃살이 늘어나기 십상이다. 이런 식습관은 뱃살을 빼는 데 좋지 않다. 남긴 밥을 억지로 먹는 습관이 있다면 고쳐야 한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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