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보니 ‘딱이야’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좋은 음식은 뭔가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심한 머리충격-내이질환-장기간 누워 있는 경우? 증상 보니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과 함께 어지러움에 좋은 음식도 덩달아 화제다.
↑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
양성자세현훈 이석증의 경우 몸의 균형을 담당하는 전정 내부에서 떨어져 나온 돌가루(이석)가 반고리관 안으로 들어가서 발생한다. 대부분 특별한 원인이 없지만 심한 머리충격, 내이질환, 장기간 누워 있는 경우, 전정기관의 노화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양성자세현훈 이석증은 머리를 움직일 때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머리가 움직일 때 돌가루가 반고리관 방향으로 같이 움직이면서 평형기능에 장애를 일으켜 어지럼증이 유발되는 것이다.
어지러움에 좋은 음식은 송절이다. 소나무 속의 성분 중에서 항산화 성분인 피크노제놀이 있다.
피크노제놀은 활성산소가 독소로 작용해서 세포를 파괴하고 신경계 기능을 억제하는 대사과정을 조절해주는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
귀 속의 달팽이관과 전정기관 속에는 공통적으로 유모세포(hair cell)라는 수용체가 있어서 소리와 몸의 균형을 뇌로 시시각각 전달해 주는 작용을 하는데 이 유모세포는 독소에 상당히 민감하다.
특히 소나무 가지마디인 송절은 전신관절의 통증과 풍사로 인한 다리저림과 통증에 활용됐고 혈액순환개선에 도움
오늘날 항산화작용과 혈액개선 작용 모두 갖고 있는 송절은 귀 속의 전정기능과 달팽이관 기능을 돕는데 활용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을 접한 누리꾼들은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조심해야겠다"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내 이야기 같은데?" 등의 반응을 보냈다.
/온라인 뉴스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