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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BN 건강브랜드 대상 행사내용 |
MBN과 매경헬스가 최고의 경쟁력으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건강 브랜드를 발굴하는 `MBN 건강 브랜드 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저성장 장기화로 기업들의 경영활동이 지속적으로 팍팍해지면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의 선택 기준은 여전히 제품의 건강친화력이다. 고객 마음 속 브랜드 선택 기준을 사로잡고 이를 다른 제품까지 전파할 수 있는 건강 브랜드 가치가 기업의 경쟁력이 되고 있다.
MBN은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발굴해 기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인지도 상승은 물론 소비자 건강을 최우선으로 챙기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건강 브랜드 대상을 신설했다. 건강·의료 전문 미디어 매경헬스는 소비자를 위한 건강한 기업 찾기를 목표로 참가기업 모집부터 심사, 시상까지 전체 행사를 주관한다.
각 기업의 브랜드 충성도는 소비자들의 최종 선택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 더욱이 제품과 서비스 차별화가 쉽지 않은 요즘에는 `브랜드 파워`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MBN 건강브랜드 대상을 통해 각 기업의 제품, 서비스 및 기술의 경쟁으로 기업 간의 수준을 가늠해 보고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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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N 건강브랜드 대상 공모분야는 △헬스케어 서비스 △건강식품 △의료기기 △라이프케어 등 모두 4개 부문이다. 질 높은 서비스와 우수한 제품으로 국내 건강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한 기업, 뛰어난 경쟁력으로 성과를 달성한 브랜드가 각각 3개씩 선정된다.
선정 기준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 등 5개 항목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고 제조·서비스·IT 콘텐츠업으로 구분한다. 여기에 업종별 평가지표를 달리 적용해 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건강 브랜드 대상은 5월 31일 접수를 마감한 뒤 6월 12일 발표되며, 선정된 건강 브랜드는 6월 14~1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9회 MBN 건강박람회’에서 시상식과 함께 지속적으로 홍보된다.
건강 브랜드 대상 접수는 ‘MBN 건강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9회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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