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을지로2가 버스 충돌…1명 사망·20명 부상
오늘 아침 7시 10분쯤 서울 을지로2가 근처에서 버스 2대가 정면으로 부딪혔습니다.
이 사고로 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 가운데 1명이 사망하고 20명이 부상을 입었고 을지로에서 시청 방향 교통이 극심한 정체를 빚었습니다.
▶ "오바마 방한 핵심 주제는 한미FTA"
G20 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다음 달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할 때 방한의 핵심주제는 한미FTA가 될 것이라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 천신일 귀국 즉시 사전영장 청구 방침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는 40억여 원대의 금품수수 혐의를 받고 있는 천신일 세중나모여행 회장에 대해 귀국 즉시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종각역 근처 폭발물 오인 소동
어제(28일) 오후 8시쯤 서울 종로구 종각역 부근에서 폭발물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출동했으나 노숙자의 여행용 가방을 오인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시진핑 발언, 중국 정론"…논란 격화
중국 정부가, 6·25 참전을 '정의로운 전쟁'이라고 말한 시진핑 국가부주석의 발언에 대해 '중국의 정론'이라며 옹호하고 나섰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과의 갈등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 한중일 정상회담…북핵 등 논의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베트남에서 한중일 정상회담을 갖고 북핵과 환율 등 동북아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내일 금강산서 이산가족 상봉 행사 열려
지난해 9월 이후 1년여만에 내일부터 사흘 일정으로 금강산에서 1차 이산가족 상봉 행사가 열립니다.
▶ 푸틴 대통령 막내딸, 한국인과 결혼 예정
푸틴 러시아 총리의 막내딸인 에카테리나 블라디미로브나 푸티나가 26살의 한국인 윤 모씨와 결혼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