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반면, 창업 시장은 정부 등의 창업지원 활성화 정책으로 제2의 인생과 성공을 꿈꾸는 직장인들의 창업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경기 불황을 타지 않고 오랜 시간 인기 창업, 유망 창업아이템, 소자본 창업 아이템 등으로 각광받고 있는 pc방 창업 시장은 더욱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pc방 창업 시장은 더욱 새롭고 차별화된 경쟁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볼 수 있다. 대부분 내부 인테리어와 본사 사후관리의 강점을 내세우는 보편화된 피시방 창업 시장에서 최근 새로운 형태의 차별화 아이템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pc방 브랜드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pc방 운영 16년 경력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루오션 책상'을 개발한 브랜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브랜드는 블루오션 책상만으로 최단기간 최다 매장 오픈의 쾌거를 이뤄내면서 소비자들은 물론 창업 계획을 세우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블루오션 책상은 기존에 흔히 볼 수 있는 규격화된 책상에서 PC본체를 없애고 모니터를 뒤편에 붙박이로 붙인 형태가 특징이다.
전원버튼과 USB 단자, 헤드셋, 휴대폰 충전기가 전면 베젤 일부에 빌트인 돼 있으며, 고급 채널 사양의 스피커는 아크릴 베젤에 내장돼 있어 넓은 책상에서 식사와 게임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식사와 게임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은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상당한 매리트로 작용한다.
블루오션 책상이 편안하다 보니 온라인 게임(LOL(리그오브레전드), WOW, 서든, 카스2, 스포) 등의 사용 시간이 기본적으로 2~3시간 이상이 되면서 장시간 머물러 있는 손님이 증가하게 되고, 더 나아가 먹거리까지 조금 더 즐기는 손님들이 많아진 것이다. 블루오션 책상의 도입으로 단골손님 확보와 매출 증대까지 1석 2조의 효과를 얻은 셈이다.
고객들은 주변에 큰 대형 pc방이 있다 해도 블루오션 매장을 찾는다. 기존의 pc방과는 확실히 다른 블루오션의 편안함때문이다. 이는 곧 충성도 높은 단골 손님의 확보로 이어졌다. 특히 SNS에서 자연스레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장 홍보효과까지 톡톡히 누릴 수 있어 점주들의 반응이 뜨겁다.
업체 관계자는 "pc방 창업 시장 자체가 이미 포화상태라는 의견이 많은 상황에서 블루오션 책상을 특허 개발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었다. 다른 업체들과 비슷한 경쟁력으로는 더 이상 관심을 받기 어렵다는 판단 하에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하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매장을 이용하는 주 고객층이 기본 2~3시간 이상 장시간 PC를 사용하기 때문에 인체특성과 행동패턴을 분석하여 어떻게 하면 오랫동안 편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는지 생각하고, 실질적으로 점주님들이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고 단골손님들을 많이 확보 할 수 있을지에 대해 근본적인 부분부터 고민해서 새롭게 탄생시킨 것이 바로 '블루오션 책상'이다"라고 전했다.
창업 전문가는 "pc방 창업의 인기가 성황이지만 주요 경쟁력이 pc방 인테리어, 사후관리, pc사양 등으로 한정되어 있어 아쉬움이 컸는데 이 브랜드의 블루오션 책상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편리함과 매출을 확실히 올려줄 수 있는 경쟁력의 장점을 합쳐 pc방 창업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앞으로도 오랜 시간 블
겨울방학 성수기에 맞춰 예비점주 및 기존 PC방 사장님들의 블루오션 책상에 관한 문의와 구매 전화가 몰리고 있다. PC방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서둘러 예약 전화 및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