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 국내 고객 대상 서비스캠페인 연다…총 2700억 원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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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스바겐 / 사진=연합뉴스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디젤게이트'로 불편을 겪은 국내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위 케어 캠페인(We Care Campaign)'을 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내년 2월 20일부터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에 차량 유지보수와 고장 수리 서비스, 차량용 액세서리 구매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아우디폭스바겐은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을 아직 확정하지 못했지만, 캠페인이 약 2천700억원 규모라고 밝혔습니다. 작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당기순이익(322억원)의 8배가 넘는 금액입니다.
서비스 대상은 이달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모든 아우디폭스바겐 차량 고객으로 약 27만대에 달합니다. 고객 1명당 100만원의 혜택이 돌아가는 셈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 환경부의 인증취소·판매정지 처분 이후 사실상 영업이 중단된 아우디폭스바겐을 믿고 기다려준 모든 고객에 감사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요하네스 타머 그룹 총괄사장은 "우리 고객들과 관
캠페인은 현재 아우디폭스바겐이 환경부와 협의 중인 리콜·재인증 절차나 보상 문제와는 관련이 없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캠페인 시작과 함께 알릴 예정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