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인 오늘은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24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같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전해주시죠.
<1>주말만 되면 날씨가 한층 더 따뜻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한낮에는 마치 초여름처럼 햇살이 강하게 내리쬐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4도로 어제보다 2~3도 가량 높겠고, 대구는 28도까지 올라 조금 덥게 느껴지겠습니다. 오늘 자외선도 강하고 오존 농도도 높으니까요. 야외활동하실 때 이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2>대기가 정체되면서 지금 곳곳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오전까지 서쪽지역과 일부 영남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게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건조>건조한 날씨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중부와 영남 많은 곳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중부>오늘 오후부터 강원 영동은 바람이 강하게 불겠는데요. 대기가 건조해서 산불이 나기 쉽습니다. 화재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부>남부지방, 종일 맑고 화창하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24도, 대전이 26도, 창원 2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일요일인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더 오르겠고요. 연휴 초반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