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우수한 교육 여건을 갖춘 단지들이 선호되고 있다. 특히 교육여건 인프라를 갖춘 곳은 청약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파트와 학교가 가까운 학세권 아파트의 경우 자녀 통학이 안전하고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일반적으로 학교 주변은 스쿨존으로 지정돼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통학환경이 우수하다. 최근 등하굣길에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각종 범죄 및 사고가 이슈화되면서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는 ‘안심통학’이 중요해졌기 때문.
이런 가운데 8•2 부동산대책의 규제 대상지역에서 제외된 경기도 안산에 학세권 아파트가 공급돼 눈길을 끈다. 새천년종합건설㈜가 시공하는 '안산 천년가 리더스카이'가 그 주인공.
안산덕인초등학교와 시립와동어린이집 바로 앞에(경기 안산시 와동 762번지)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와동에서 최초로 들어서는 초고층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22, 33층 등 4개동, 총 449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향후 와동의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는 안산 천년가 리더스카이는 최고 33층 높이에서 와동은 물론 안산시내 경관과 바다전망까지 내려 보이는 스카이뷰를 누릴 수 있어 나가지 않고 집안에서도 자연의 휴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주택형은 ▲59㎡A 21가구 ▲59㎡B 21가구 ▲59㎡C 90가구 ▲65㎡A 69가구 ▲74㎡A 124가구 ▲84㎡A 124가구 등 6가지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단지와 바로 이어지는 뒷산 산책로는 아이들에게 질 좋은 생태학습장이 될 것으로 보이고 인근에 위치한 광덕산은 중년층들에게 훌륭한 등산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근에 와동체육공원, 꽃빛공원 등은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가능케 할 전망이다.
아파트 주변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조경설계 단지는 단지 내에서도 자연과 어울리며 깨끗한 공기와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다. 이웃과의 만남과 어울림의 장소, 여유를 누리는 휴식공간 또한 제공될 예
새천년종합건설은 23년 역사의 종합건설업체로 1994년 창사 이래 아파트브랜드 `천년가`를 내세우며 전국에 전국 곳곳에 아파트 및 오피스텔을 시공해왔다. 시공능력평가액순위 전국 138위를 기록했으며 기업신용평가등급 A를 기록하는 등 기업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24-1에서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