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이슈 태그는 [#낚시대회]입니다. 낚시하는 것과 흡사한 모습이지만, 지금 이건 선수들에게 음료수를 전달하고 있는 건데요.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의 '오픈 워터(open water)'경기 장면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영장이 아닌 바다나 강 등에서 종목에 따라 최대 25km를 헤엄쳐야 해서 '마라톤 수영'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장거리 경기인 만큼 중간에 음식물 섭취가 가능한데, 코치진이 선수에게 접근할 수가 없어 이런 진풍경이 펼쳐진다고 하네요.
두 번째 이슈 태그는 [#마른장마]입니다. 군데군데 푸른색으로 뒤덮인 이곳이 저수지라면 믿으시겠습니까? 녹조 현상이 아니라, 저수지 바닥에 풀이 자라고 있는 건데요. 비가 오지 않는 마른장마에 경기도 안성의 한 저수지가 바닥을 드러낸 모습입니다. 오늘 남부 지방엔 모처럼 장맛비가 내린다고 하는데요. 이번엔 또 비가 너무 많이 와서 피해를 주진 않을까 걱정입니다.
마지막 이슈 태그는 [#납_검출]입니다. 유명 커피전문점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텀블러 4개 제품에서 유해 물질인 '납'이 검출됐단 충격적인 소식입니다. 국제 기준치의 880배 수준의 양이 검출된 것도 있다는데요. 납은 어린이 지능 발달 저하나 근육 약화 등을 유발할 수 있어 국제암연구소에서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해당 업체들은 문제가 된 제품을 회수했지만,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