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르헨에 1대 4 참패…'수비' 무너져
우리 축구대표팀이 세계 최강 아르헨티나에 1대 4로 완패했습니다. 특히 믿었던 포백 수비라인과 포메이션이 무기력하게 무너졌습니다.
▶ 그리스, 나이지리아에 2대 1 역전승
그리스가 나이지리아에 2대 1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우리가 16강에 진출하기 위해선 23일 나이지리아전을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 전국 거리응원 150만 명 '대~한민국'
어제(17일) 월드컵 거리응원에는 전국적으로 150만 명이 참여해 대한민국을 외쳤습니다. 경기는 졌지만 온 국민은 한 마음이 됐습니다.
▶ 한·미, 이달말 서해 연합훈련 실시
한국과 미국은 이번 달 말 서해에서 대규모 연합훈련을 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7함대의 항공모함 등 항모전투단도 참여합니다.
▶ 유럽의회, '천안함' 대북결의안 채택
유럽의회가 프랑스에서 열린 6월 정례 본회의에서 대북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천안함을 격침한 북한의 도발 행동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강경한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 법무부, '스폰서 검사' 10명 내주 징계
법무부는 '스폰서 검사' 파문에 연루된 현직 검사 10명에 대해 다음주 소명을 들은 뒤 징계수위를 결정합니다.
▶ "종편, 자격 갖추면 모두 허용해야"
- 종합편성TV 사업자 선정과 관련해 일정 자격을 갖추면 모두 허용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정치적 특혜논란을 없애고 시장에 맡겨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 "남북격차 심화…통일비용 급증 우려"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는 남북 간 사회·경제적 격차가 커져 통일 비용이 급증할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