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f7ac1\'>[MBN리치v class="ie10browser_wrapper" id="ie10browser_wrapper" style="display:none;">
VOD 시청 안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서비스 종료에 따라
현재 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앵커멘트 】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 FRB가 앞으로도 예상보다 부진한 경기회복세가 계속될 수 있다며 제로 수준의 기준 금리를 동결했습니다.
추가로 양적 완화 정책도 시행하겠다고 했지만 뉴욕증시의 하락세를 멈추지는 못했습니다.
김경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마친 미 FRB는 제로 수준의 기준금리 유지를 선택했습니다.
19개월째로 FRB는 또, 상당 기간 초저금리 기조를 유지하겠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경제 상황도 좋지 않은 것으로 봤습니다.
최근 몇 달간 경기회복세가 둔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예상보다 부진한 회복세가 더 계속될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이에 따라 FRB는 만기가 도래한 모기지증권의 원리금을 모기지 증권에 다시 투자하는 등 양적 완화를 재개하기로 발표했습니다.
FRB 발표가 나오며 급락세를 보이던 뉴욕증시는 반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추가 부양 소식에도 글로벌 경기 회복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감은 완전히 잠재워지지 않았습니다.
다우지수는 전날보다 0.51% 내린 10,644를 기록했고, 나스닥과 S&P500은 각각 1.24%와 0.6% 떨어졌습니다.
FRB 발표에 앞서 마감된 유럽증시도 하락했습니다.
영국은 0.63% 내린 5,376을 기록했고, 프랑스와 독일도 각각 1.24%와 1.03% 떨어졌습니다.
국제유가는 1.5% 하락한 배럴당 80.25 달러를, 그리고 금값은 온스당 1,198 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MBN뉴스 김경기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