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가운데 최근 송파 문정지구에 분양된 ‘문정역 테라타워’ 상가가 분양한지 한 달만에 일부 점포를 제외하고 사실상 완판됐다.
문정역 테라타워 분양 관계자는 “하루에 몇 백통의 문의전화는 물론 찾는 발걸음도 끊이지 않는 등 뜨거운 열기 속에 사실상 분양이 완료되었다”면서 “풍부한 배후수요와 개발호재 그리고 문정지구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라는 점에서 향후 랜드마크로서의 자리매김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웃돈도 수천만원에 이르고 있다는 게 현지 중개업소의 설명이다.
문정역과 컬처밸리로 바로 통하는 최고입지로 인기높아…
서울 송파구 문정 미래형 업무용지 3-1블록에 들어서는 ‘문정역 테라타워’ 상업시설은 지하1층, 지상 1, 2층에 배치되며, 점포 수는 총 181개로 조성된다.
문정역과 문정지구 중심상권인 컬처밸리의 맨 앞자리에 위치해 풍부하고 안정적인 고정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대로변을 따라 조성되는 상가는 유럽의 감성과 멋이 담긴 유럽풍 스트리트형 상가인 Eu-Road 로 조성돼 젊은 직장인들과 강남권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만남의 장을 제공해 집객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 상가는 천장이 오픈된 썬큰 형식으로 지하1층도 자연채광이 가능하게 꾸며졌다. 문정역 3번 출구와 바로 연결돼 유동인구를 흡수하기 좋다. 동선이 간결하고 옥외 테라스와 가든이 풍부해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고 상권 형성에도 유리하다.
지식산업센터, 문정법조타운, 행정복합타운 등 풍부한 배후수요
‘문정역 테라타워’ 상가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배후수요에 있다. 연면적 약 17만여㎡, 지하 5층, 지상 16층 총 933호실 규모로 문정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큰 규모가 탄탄한 배후수요가 보장돼 있다.
또한 잇따른 개발호재로 지속적인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우선 지난 2월 총 56만㎡ 규모의 문정 도시개발구역의 '문정 도시개발구역 개발계획 변경안'이 통과되면서 지식산업센터의 미니 산업단지로 재조명 받고 있어 꾸준한 기업 이주가 이뤄질 계획이다.
송파 문정법조타운에는 서울 동부지방법원, 동부지방검찰청, 송파구 행정복합타운 등의 공공시설 그리고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에 따라 고용인구만 해도 7만10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특히 내년 말에는 KTX수서역이 완공될 예정이다. 대지면적 11만8133㎡,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조성되는 수서발 KTX가 완공되면 수서역은 하루 약 4만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전철 위례~신사선(
‘문정역 테라타워’ 인근에 복지, 문화 등 공공인프라 시설이 들어서는 송파 행정복합타운도 건설된다. 문정지구 4-1블록이 행정복합타운으로 건설될 경우 동사무소, 보건소, 문화 및 집회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02-408-789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