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교통·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입지 여건에 서울 강서구 및 일산신도시와도 인접한 생활권에 속해 있어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경기 김포 사우동 14-3번지 일대에서 ‘김포 사우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24층, 14개 동, 전용면적 59~103㎡, 총 1300가구 규모다.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59㎡ 361가구 △75A㎡ 237가구 △75B㎡ 88가구 △84㎡ 472가구 △103㎡ 142가구 등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84㎡ 이하가 89%를 차지한다.
김포 사우 아이파크는 김포 도심 중심 생활권역에 자리잡고 있다. 단지 옆으로 사우초(혁신초)와 사우고, 금파중과 김포고 등 명문 학교를 비롯해 사설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또 김포시청과 법원, 세무서 등 행정기관이 밀집돼 있고. CGV와 은행, 병원, 식당 등의 상업시설도 갖춰져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으로는 소공원(예정)과 인근에 사우공원, 풍년공원 등이 조성돼 있으며, 걸포하천도 흐르고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지닌다.
여기에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김포공항~한강신도시)의 사우역(가칭)이 인접해 있어 이를 통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주파가 가능할 전망이다. 김포공항역은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가 지나고 있어 환승을 통해 서울도심 및 강남권 업무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 김포 사우동과 김포 고촌읍 향산리IC를 연결하는 시도 5호선 도로개설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총 1.2km구간의 이 도로는 2016년 7월 착공해 2018년 하반기 완공 예정이다. 김포 내 원심과 김포한강로를 보다 빠르게 연결하게 된다. 이에 상습 정체구간인 국도 48호선의 교통량을 분산해 교통이 원활해 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대규모 개발 사업인 한강시네폴리스가 진행되고 있다. 한강시네폴리스가 완성되면 문화콘텐츠와 첨단기술이 융합된 창조형 미래도시의 모습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아이파크 브랜드 가치에 맞는 상품 설계도 눈 여겨 볼 만하다. 특히 사우 아이파크는 설계 공모전을 진행해 설계 상품을 구성한 만큼 심혈을 기울였다. 전 가구 판상형, 남향 위주 배치는 물론 V자형 배치고 개방과 통풍을 극대화 시켰으며 100% 지하 주차장 설계로 안전함을 더했다.
전용면적 75A㎡는 주부 중심의 평면으로 주방 팬트리를 조성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시켰다. 또 75B㎡와 84㎡는 주방 옆에 알파공간을 구성해 팬트리 공간 또는 다용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대형인 103㎡는 알파룸이 도입돼 다목적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현관에 대형 수납공간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강화시켰다.
단지 내에는 잔디광장과 녹음수 아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커뮤니티필드와 아이들 물놀이가 가능한 작은 연못(폰드)가 있는 터치그라운드, 가족 및 이웃주민이 여유롭게 삶을 즐길 수 있는 힐링 포레스트 등의 조경시설도 갖춰진다. 또 단지 옆 소공원과 연계한 1km 순환산책로도 개설해 친환경 주거단지 모습을 선보인다.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아이들을 위한 대형 실내 키즈파크와 북카페, 입주민의 건강을 생각한 휘트니스 센터 및 GX룸은 무론 취미로 즐길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과 탁구장 등이 조성되며 그 밖에 독서실, 주민회의실, 선큰 등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삶의 만족을 더해주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단지 입구 차량통제 시스템과 비상콜 시스템 등으로 안전을 강화했으며 각 방마다 에너지 컨트롤를 적용하고 거실에 홈네트워크시스템을 설치해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개별정수처리 장치를 설치해 청정수를 제공하며 세대환기 시스템, 욕실 배기 시스템 등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도 제공한다.
사우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사우동은 김포시에서 주거 생활 인프라를 잘 갖춘 대표 지역으로학군도 우수해 학부모 수요들의 관심이 높아 자체 수요의 계약률이 높은 상황이다”라며 “특히 분양가도 인근 신규 단지보다 저렴하게
사우 아이파크는 현재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김포시 장기동 2087-4번지에 마련돼 있다. 1600-5008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