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 공동 우미린 더퍼스트 투시도 |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 14개동 총 135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59㎡ 279가구 ▲73㎡ 736가구 ▲84㎡ 343가구 등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단지가 조성되는 용두지구는 평택시청과 5km, 안성시청과 10km 가량 떨어진 신생 주거지로 안성시 관문역할로 주목받고 있다. 38번 국도와 안성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쉽다. 주변으로 공도시외버스터미널, 건강생활지원센터 등 다양한 생활기반시설과 공도초교, 공도중, 경기창조고교 등 교육시설이 있다.
최근 신세계가 안성IC 옆 부지에서 연면적 8만5636㎡ 규모의 복합쇼핑몰을 조성한다고 발표하면서 생활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신세계 복합쇼핑몰 중 이마트 트레이더스(창고형 대형 할인마트)는 오는 12월 먼저 문을 열 예정이다.
‘안성 공도 우미린 더퍼스트’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전 가구 남향·4베이 위주로 설계하고, 대형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과 넓은 주방 설계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안에는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순환산책로와 가로수길, 숲속쉼터, 잔디마당, 물소리마당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과 바람길을 조성했다.
카페 Lynn을 통학차량 하차공간과 연계 배치해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의 편의를 배려하고, 어린이 풀장을 겸비한 실내수영장을 마련했다. 주차편의를 위해 모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 468-2에 이달 중 문을 열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