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태재’가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765-8번지 일원(신현1지구 2-3블록)에 지하3층~지상18층의 10개동, 624세대 분양중이다. 해당 단지는 1단지 84㎡ 443세대, 104㎡ 36세대, 171㎡ 1세대와 2단지 전용면적 74㎡ 11세대로 구성된다.
숲 조망권을 통한 쾌적한 환경 제공과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를 통해 일조량과 채광을 확보했다. 특히 삼면이 모두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 숲세권의 아파트로 주변에 율동자연공원, 불곡산 둘레길 등이 위치해 있어 건강하면서 쾌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초입에 지하주차장을 배치하여 지상에 차가 없는 100% 지하주차제로 주민의 안전을 도모했다. 광주시 최초 신공법을 선보인 e편한세상 태재는 전세대 210mm 바닥콘크리트에 거실 및 주방에는 60mm 바닥 차음단열재를 내장하여 침실 30mm보다 더 두꺼워져 층간소음을 완화했다.
거기에 모서리부분까지 끊김없는 단열라인으로 디테일한 열교설계가 적용되어 결로발생을 최소화했다. 모든 창호에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하여 외부의 소음 및 냉기를 차단하였고 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폰 앱에서 난방, 조명 등 제어가 가능하며 방범설정, 방문자 확인 등 스마트한 시스템을 적용했다.
1층에는 오렌지로비를 특화설계하여 출입구 단차를 없애 통행에 불편을 최소화하고 1층 세대의 입구를 분리해 1층의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차공간을 10cm 넓게 설계하여 주차편의성을 높였다.
1단지에는 피트니스센터, 카페, 어린이집이 위치하며 2단지에는 경로당, 관리사무소, 운동시설의 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선다. 3면이 숲으로 둘러싸인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곳곳에 어린이놀이터, 운동시설 등을 설계하며 녹지공간을 조성하여 조경시설을 확충했다.
광역버스를 이용하여 분당 및 강남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며 성남~여주 복선전철로
주변에 백화점, 분당서울대병원, 율동공원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가 신설예정이다. 오포 1,2,3차와 함께 1,343가구의 대규모 이편한 세상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