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은 데이터 기반 식생활 코칭 전문기업 어메이징푸드솔루션의 데이터식단 브랜드 '마켓온오프'와 손잡고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는 개인의 유전 정보와 1만2000끼에 달하는 식단 데이터를 매칭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식단 또는 드링크를 배송하는 서비스다.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유전자 맞춤형 드링크' 서비스로 구성됐으며,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2~3가지의 고정된 식단을 제공하는 기존의 건강식 서비스와 달리, 개인의 유전자 데이터와 마켓온오프의 식이·영양·건강정보 데이터를 통합해 나만을 위한 스마트한 건강식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마크로젠은 체질량지수, 공복혈당, 평균혈압, 피부탄력, 색소침착, 원형탈모 등 ▲건강 ▲피부 ▲탈모와 관련한 총 14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켓온오프는 유전자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대사관리식, 모발건강식
이번 서비스는 마켓온오프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 중이며, 이달 중순부터는 성수동에 위치한 마켓온오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