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드소울’ ‘브아솔’ ‘소울쿡’ ‘나얼’ ‘정엽’ ‘성훈’ ‘영준’
남성 중창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나얼, 영준, 성훈, 정엽)’이 8일 자정 정규 4집 앨범을 발표한 가운데 더블 타이틀곡인 ‘밤의 멜로디’로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브라운아이드소울 ‘밤의 멜로디’는 8일 오전 8시 기준으로 멜론, 엠넷뮤직,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몽키3뮤직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수록곡 ‘홈(HOME)’ ‘사랑의 말’ ‘너를’ 역시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8일 자정에 발매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규 4집 앨범 ‘소울 쿡(Soul Cooke)’은 음악을 요리한다는 콘셉트로, 더블 타이틀곡인 ‘밤의 멜로디’와 ‘홈’을 포함한 총 17곡이 담겨있다.
‘밤의 멜로디’는 전형적인 1970년대에 유행하던 시타르 기타 사운드를 담은 발라드곡으로 팝송을 개사한 듯한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가 돋보인다. 또 다른 타이틀곡 ‘홈’은 브라운아이드소울 특유의 폭발적 감성을 쏟아냈다. ‘홈’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제훈이 출연했다.
이들은 오는 12일 광주를 시작으로 대구, 일산, 부산, 인천, 서울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 ‘소울 포 리얼(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앨범 발매 소식에 네티즌들은 “믿고 듣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이 돌아왔다” “브라운아이드소울, 타이틀곡 ‘홈’이 너무 좋더라” “브라운아이드소울 앨범에 담겨 있는 17곡 모두 명곡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이정윤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