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90년대생의 여행 트렌드’를 주제로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9일까지 한국 고개 81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조사 결과 90년대생은 여행 정보를 얻는 채널에 대한 질문에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이용하며 이어 블로그를
사진을 얻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는 말이 있는 만큼 20대에게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은 막강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자기표현과 만족, 경험을 중시하는 90년대생들에게 SNS가 삶에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으며 여행 트렌드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 MBN 문화스포츠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