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민원24로 한 번에 해결…필요 서류 ‘쉽고 편하게’
행정자치부가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 창구를 개설했다.
‘민원24’ 홈페이지에 개설된 ‘연말정산 전용 창구 서비스’에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서류를 쉽고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편리함을 제공한다.
‘민원24’는 작년(2015년) 6월5일부터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국세증명(6종-소득금액증명, 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납세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휴업사실증명)발급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국세청과 행정자치부 간 협업을 통해 망간 실시간 연계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세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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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