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지수가 개장과 함께 큰 폭으로 상승하며 지난 10월 11일 기록했던 사상최고가 2,058포인트를 돌파해 장중 2,060선까지 넘어섰습니다.
▶ "사교육비 부담 높아 소비 감소"
우리나라의 사교육비 부담이 OECD 평균 4배에 달할 정도로 높아, 이때문에 가계 소비 위축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한나라·신당 대선후보 대공세
한나라당과 대통합 민주신당의 상대당 후보를 겨냥한 공세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정동영 후보를 패륜아라고 비난했고, 신당은 이명박 후보 출마가 국민에 대한 결례라고 맞서며 발언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검찰, 전군표 청장 금주 소환
금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전군표 국세청장에 대해 검찰이 이번주 소환할 계획인 가운데, 검찰은 정상곤 전 청장에 대한 진술번복 시도에 대한 물증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3세이하 유아도 유치원 입학"
유치원 취원 연령을 기존 만 3세에서 0세로 확대하고, 초등학교 저학년의 방과후 보육 운영을 허용하는 등 정부가 유아교육 발전 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아르헨 사상 첫 부부 대통령
아르헨티나 대선 출구조사 결과 집권당 후보인 크리스티나 페르난데스 상원의원의 당선이 유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편에 이어 부인이 대통령에 오르는 세계 최초의 부부대통령 탄생이 확실시 됩니다.
▶ 취업경쟁률 '100대 1' 예사
올 하반기 주요 기업의 채용 경쟁률이 평균 50대 1을 넘는 가운데, 100대 1을 웃도는 기업도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내일 더 추워...산간지방 '얼음'
전국 기온이 평년보다 4~5도 가량 떨어져 쌀쌀한 가운데, 내일은 기온이 더 떨어져 춥겠습니다. 내륙 산간 지방에는 서리와 함께 얼음도 얼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