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BGF리테일] |
5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따르면 최근 3년동안 추석과 설 명절 기간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3일 연휴 기준 도시락 매출은 지난 2013년 18.4%에서 2014년 24.3%, 지난해 45.0%로 해마다 높은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입지별로는 1인 가구가 밀집한 원룸촌이나 고시촌, 오피스텔 같은 주택가 도시락 매출이 지난 명절 기간 대비 50.3% 올랐고, 사무실이나 공장이 밀집해 있는 오피스지역과 산업지역 역시 각각 21.4%와 28.4% 증가했다.
도시락 뿐만 아니라 냉장간편식 매출도 명절 기간동안 30% 상승했다. 1인가구가 주로 소비하는 라면과 생수 매출도 전년 대비 각각 12.7%와 16.4% 신장했다. 맥주와 안주류도 각각 21.9%와 25.2% 뛰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1인 가구 등 싱글족이 늘어나고 있는데다 명절에 고향 방문을 포기하고 집에서 재충전 시간을 갖거나 아예 특근을 자처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CU는 명절 ‘나홀로족’을 응원하기 위한 복실복실 이벤트는 오는 10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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