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직영은 SK주식회사 엔카가 운영하는 중고차 판매 브랜드로, 전국 26개 직영점을 통해 연간 약 6만대의 중고차를 보증·판매한다.
SK엔카직영에 따르면 이번 신입사원 교육은 SK 고유의 기업 문화, 경영 이념 및 인재상 등을 습득하고 직무 이해도를 높여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교육 기간 중 5주는 자동차 공학을 비롯해 중고차 사고 유무와 성능 진단을 이론과 실습으로 익히며 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했다.
중고차를 각자 100대씩, 각 중고차마다 100여개 항목씩 진단하는 강도 높은 실습을 진행해 자동차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다졌다.
2주간 중고차 산업 관련 법규 및 현황, SK엔카직영의 비전과 핵심 가치, 비즈니스 매너, 고객 응대 교육 등을 받으며 SK엔카직영 차량평가사로서 지녀야 할 자질과 소양을 쌓았다.
SK엔카직영은 올해부터 수시채용이 아닌 상·하반기 연 2회 공개 채용을 통해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 체계적인 직무 교육을 진행해 자동차 전문가를 양성해나갈 계획이다.
김홍범 신입 사원은 “자동차 전반에 대한 체계화된 교육 덕분에 현장에서 잘 해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신입사원의 패기와 열정은 물론 자동차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업무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원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신입사원 교육은 SK 고유의 기업 문화와 경영 철학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